102 0 0 0 11 0 9개월전 0

모스크바로 가는 길

『모스크바로 가는 길』은 1922년 1월 모스크바 ‘극동 피압박 민족대회’에 민족대표로 참석했던 몽양 여운형의 발자취를 담았다. 이 책에서 몽양이 중국, 몽골, 시베리아를 거쳐 모스크바로 가는 길은 결코 순탄치 않다. 그러나 몽양의 세세한 필체는 숨까쁜 여정 속에서 당시 국제 정세와 눈앞의 경관을 생생히 전한다. 가히 1936년판 「걸어서 세계속으로」, 「세계테마기행」이라 할 만한다. 또한 중간중간 이태준, 홍범도, 트로츠키 등 낯익은 이름을 만나는 것도 이 책의 묘미라 할 수 있다. 이 책은 띄어쓰기와 몇 군데 오기(誤記)만을 수정하여 저자의 생각과 표현이 오늘날 독자들에게 그대로 전달될 수 있도록 원문을 유지하였다. 추가로 원문에서 따로 설명이 필요한 부분은 독자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각주로 부연하..
『모스크바로 가는 길』은 1922년 1월 모스크바 ‘극동 피압박 민족대회’에 민족대표로 참석했던 몽양 여운형의 발자취를 담았다. 이 책에서 몽양이 중국, 몽골, 시베리아를 거쳐 모스크바로 가는 길은 결코 순탄치 않다. 그러나 몽양의 세세한 필체는 숨까쁜 여정 속에서 당시 국제 정세와 눈앞의 경관을 생생히 전한다. 가히 1936년판 「걸어서 세계속으로」, 「세계테마기행」이라 할 만한다. 또한 중간중간 이태준, 홍범도, 트로츠키 등 낯익은 이름을 만나는 것도 이 책의 묘미라 할 수 있다.

이 책은 띄어쓰기와 몇 군데 오기(誤記)만을 수정하여 저자의 생각과 표현이 오늘날 독자들에게 그대로 전달될 수 있도록 원문을 유지하였다. 추가로 원문에서 따로 설명이 필요한 부분은 독자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각주로 부연하였다.
일제강점기 때, 임시정부 외무부 차장, 조선중앙일보 사장 등을 역임하며 항일투쟁을 전개하였고, 해방 이후, 좌우합작운동을 주도하며 통일정부 수립을 위해 힘쓴 정치인 · 독립운동가.

출처: 한국민족문화대백과사전 (여운형)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